Category: Waves (WAVES)

웨이브즈 플랫폼, 새로운 가상 화폐 거래 플랫폼 Waves Client 1.0 출시

2017년 12월 19일 —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가상 화폐 거래 플랫폼을 구축한 웨이브즈 플랫폼(Waves Platform, 이하 Waves, https://wavesplatform.com)은 국내에서 첫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로운 가상 화폐 거래 플랫폼 ‘웨이브즈 클라이언트 1.0 (이하 Waves Client 1.0)’을 발표했다.

대중성을 높인 블록체인 플랫폼

지난 2016년 6월 ICO를 통해 약 160만 달러 (30,000 비트코인)의 자금을 조달한 Waves는 18개월의 개발 과정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 기존 온라인 금융 거래 플랫폼과 대등한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화페 거래 플랫폼은 Waves Client 1.0을 출시했다. 쉽고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UI)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사용 경험이 전무하더라도 모든 기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Waves의 창업자이자 CEO인 알렉산더 이바노프 (Alexander Ivanov 혹은 Sasha Ivanov)는 “우리 개발자들은 지금껏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새로운 화폐 거래 플랫폼을 개발했다. 안정성 및 효율성 제고를 통해 전문가뿐 아니라 입문자들 또한 거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간단한 인증 및 시즈 자동 저장 등 사용편의성 극대화 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 제공

기존 온라인 금융 어플리케이션들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간단한 사용 환경을 웹지갑 (Wallet)에 도입했다. 등록 절차는 웹지갑 주소 접근을 위한 사용자 별 개인 키인 시즈 (Seeds)의 자동 저장 체계로 더욱 손쉽고 빠르게 지원되며, 사용자의 각 계정에 고유 식별자를 부여하고 아바타 생성 과정을 도입하여 간단한 인증 절차를 구현했다. 거래 과정을 간소화 시켰으며 시장 가격 (USD) 및 전일비 등락률을 공시하는 등 사용자들에게 폭 넓은 데이터 제공을 위한 체제 또한 도입하였다. 거래 내역도 전면 개편되어 거래를 날짜별로 그룹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든 거래 정보에 대한 효율적 접근을 지원한다. (* Waves Wallet의 상세 내용은 보도자료 하단의 참조자료 참조)

토큰 런처 (Token Launcher), 리싱 (Leasing) 등 다소 어려운 기능들도 사용하기 쉽도록 제공하고 있다. 리싱의 경우, 대형 채굴 풀 (Mining Pool)의 주소 뿐 아니라 리스 금액, 이용 가능 잔고를 표시해줌으로써 사용자들이 기능을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상 화폐 거래 커뮤니티의 가장 큰 환영을 받는 기능은 분산형 거래소 (DEX) 이다. 거래소의 사용 환경은 최고의 암호 가상 화폐 거래 시스템들과 견줄만한 전문성을 띄고 있다. 그러나 자유자재로 움직임이 가능한 다이알로그 박스 (Dialogue Box)와 최소한의 클릭으로 실행 가능한 매도/매수 기능 덕분에 간헐적 매매자와 입문자들에게 높은 접근성을 제공한다. (* Waves DEX의 상세 내용은 보도자료 하단의 참조자료 참조)

자율 규제 기관 설립

Waves는 협회 형태의 자율 규제 기관 설립을 통해 ICO 표준 수립에 나선다. ICO 거버넌스 재단 (ICO Governance Foundation, IGF) 및 다른 전문 재단과의 협력 하에 ICO 공시 방침 조율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8년 초 발표 될 표준안은 고객 파악, 신원 확인을 위한 보고 지침서, 자금 세탁 방지 시스템, 프로젝트의 존속 가능성 평가를 위한 비즈니스 사전 조사 및 법적 평가 제도를 주요 사항으로 다뤄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의 보안과 기능을 유지하는 것에 더해 책임감 있는 사용을 장려할 예정이다. 현재 딜로이트 (Deloitte) CIS, ICO 거버넌스 재단, 이더리움 컴피턴시 센터 (Ethereum Competencies Center)을 필두로 많은 시장 참여자들과 자문가들이 이 협회에 대한 지원 의사를 표명했다. 향후 몇 달 간 Waves는 스위스에서 협회 등록을 완료 후 집행 기구를 생성하여 제안된 업계 표준을 발표할 계획이다.

알렉산더(사샤) 이바노프는 “규제가 중요한 문제로 부상하고 있다는 사실은 두말할 나위가 없으며, 이는 가상 화폐업계가 당연히 고려해야 할 일이다” 며 올바른 규제 설계 및 구현을 위한 Waves의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바이낸스 거래 목록 추가

가장 보편적 가상 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 (Binance)의 가상 화폐 목록에 Waves가 추가된다. 초당 140만 건의 거래를 처리하고 2천만 명의 동시 접속을 지원하는 바이낸스는 대규모 가상 화폐 거래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성능 거래소로서의 입지를 굳혀왔다. 바이낸스 거래소 공식 상장으로 Waves는 블록체인 생태계 확산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알렉산더(사샤) 이바노프는 “바이낸스와 같은 거래소가 바로 가상 화폐 거래의 미래”라며, “구체적인 비전과 명확한 계획을 토대로 성장 방향을 고민하는 조직과 협력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더 많은 유동성 확보를 토대로 웨이브즈의 가상 화폐가 전세계적으로 수용될 수 있도록 체계적 관리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Waves Platform 소개

웨이브즈는 2016년 설립 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전세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활발히 이용될 수 있도록 간편하면서도 실용적인 공유 인프라 구축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주요 미션으로 운영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디지털 자산 발행 및 거래를 주관하며 지분 증명 (Proof-of-Stake)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지난 2016년 6월 ICO를 통해 160만 달러(30,000 BTC)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다.

###

보도자료 문의 연락처:

M&K PR [email protected] / 정민아 실장 (010–6282–0677) / 이가현 A.E (010–7220–6832)

웨이브즈 웹지갑 (Waves Wallet)

Waves Wallet은 가상화폐가 대중화 될 수 있도록,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최고의 온라인 뱅킹 앱 및 트레이딩 플랫폼과의 비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상화폐 거래 참여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여 간편하고 안전하게 설계 되었다. 전문 매매자들이 기대하는 모든 거래 도구와 차트 기능이 포함되었다. 또한 초보자들이나 간헐적 매매자들도 거리감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탁월한 사용자 경험은 계정 개설 과정에서 시작된다. 사용자가 드러나지 않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시즈(블록체인 주소 액세스를 위한 고유한 문자열)를 저장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이 핵심적인 단계를 안정적이면서도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 새로운 절차가 구현되었다. 긴 문자열 형태를 띠었던 주소에는 이제 짧은 식별자가 부여되었고, 쉽게 인식이 될 수 있도록 아바타를 연계할 수도 있다.
  • 계정이 생성되면, 기능이 풍부하면서 간결한 월렛의 메뉴들간에 직관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 혼동을 초래하지 않도록 군더더기 없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월렛은 사용하기 쉽고 강력한 툴이 되었다. 홈페이지에는 가장 보편적인 가상 화폐의 잔액이 표시되며, 신속하게 전송 및 수령할 수 있는 옵션뿐만 아니라, 최근 가격 활동을 개별화할 수 있는 차트가 포함되었다.
  • 월렛 상단에는 사용자의 포트폴리오, 거래 내역 및 리싱 정보가 링크된 메뉴 아이콘들이 있다. 각 토큰간에 이동이 가능하여, 관심 있는 자산만 포트폴리오에 표시할 수도 있다. 각 자산은 24시간 변동 추이와 달러 금액의 잔액이 표시된다. 거래(Transactions) 탭에서는 일일별로 거래 내용을 조회하고, 유형(전송, 수령, 교환, 리스, 발행) 별로 필터링이 가능하다. 검색창을 이용해 특정 거래를 검색할 수도 있다. 리싱(Leasing) 탭의 경우, 리싱 절차가 획기적으로 간소화되어, 사용자가 클라이언트 내에 제공된 주소로 일련의 보편적인 마이닝 풀에서 선택을 할 수 있으며, 리스된 항목과 가용 잔액 정보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다.

웨이브즈 분산형 거래소 (Waves DEX)

Waves Platform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분산형 거래소 (Decentralized Exchange, DEX)이다. P2P(peer-to-peer) 엔진은 사용자들이 중개인 없이 낮은 수수료로 웨이브즈 자산을 서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사고 팔수 있도록 해준다.

DEX의 인터페이스는 보편적인 중앙화된 거래소와 주요 트레이딩 플랫폼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이제 최고 수준의 여느 가상화폐 거래소와 비교해도 전혀 뒤쳐지지 않으며, 베테랑 매매자들이 기대하는 모든 거래 툴과 차트 기능이 포함되었다. 그러나 초보자들이나 장기적으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간헐적으로 거래를 하거나 자산을 할당하는 매매자들도 거리감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모든 가상화폐 매매자들에게 친숙한 레이아웃을 유지하며 업계의 다른 플랫폼 보다 간결하게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이 들어갔다. DEX 화면의 왼쪽에는 웨이브즈, 비트코인 등 주요 참조 토큰 목록이 표시된다. 이 목록들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토큰이나 사용자가 관심을 가진 토큰만 표시되도록 개별화가 가능하며, 각 토큰의 이름, 티커 심볼, 24시간 변동 추이, 기준 통화와의 비교 가격이 함께 표시된다.

오른쪽에는 선택된 통화 쌍에 대한 주문 장부(Orderbook)가 보편적인 스타일로 표시되며, 여기에는 수량(Quantity), 가격(Price), 매도 및 매수 총계, 두 목록 간의 최고 Bid/최종가/최저 Ask 가격이 포함된다. 그 아래에는 전체 시장에서의 거래 이력이, 화면의 하단 중앙에는 사용자의 최소시한 유효주문(open orders)이 표시된다. 주문 이력(Order History)은 별도의 탭을 사용해 조회할 수 있다.

화면 중앙에는 새로운 DEX 인터페이스에서 가장 인상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막대 차트가 위치한다. 이 차트는 규모와 볼륨 막대를 조정할 수 있으며 심도표와 미드 스프레드 가격이 그 아래 위치한다. 이러한 차트들은 이동은 물론 개별화가 가능한 광범위한 거래 툴들로 한층 더 보완된다. 이 툴들은 단순한 이동 평균에서 보다 진보된 지표까지, 다양한 거래 징후와 시장 정보를 제공해준다. 야간(Night) 모드와 가격 경보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볼 때, 다른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와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DEX 인터페이스에는 선호하는 토큰을 신속하게 매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대화 상자가 포함된다. 이 상자는 매수(BID)/매도(ASK) 가격을 포함 최소한의 정보만 제공한다. 인터페이스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여 방해가 되지 않게 한 구석에 위치시킬 수 있도 있고, 간단하고 신속하게 매매를 원하는 경우 즉각적으로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웨이브즈 플랫폼, 새로운 가상 화폐 거래 플랫폼 Waves Client 1.0 출시 was originally published in Waves Platform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This article was originally published on: The Waves Blog on